본문 바로가기
유쾌통쾌^^/꼼지락 요리만들기

순두부찌게 [자취생을 위한 간단한 요리]

by 유쾌정모 2011. 11. 30.
순두부찌게 [자취생을 위한 간단한 요리]


 





음....저는 자취생은 아닙니다 ㅎㅎㅎ
그런데 순두부찌게를 너무너무나 좋아합니다
순두부찌게 요리도 보통은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고추가루 팍팍넣고 원하는 고기종류를 넣고 찌게를 끓이거나
아니면 하얗게 끓이면서 들깨가루를 넣어서 단백하고 고소하게 끓이거나...
뭐 요리실력이야 뛰어난건 아니지만 저혼자 해먹으면서도 맛있다고
밥 두그릇씩 비우니 오늘 한번 순두부찌게 한번 올려보려고요 ㅎㅎㅎ

워낙 간단하기도 하고요...간단해서 자취생들이 해먹지 좋은 요리져^^
제가 두끼정도 먹는 양이니 저도 참 양이 작지는 않죠 ㅋㅋ
음... 저는 정확한 용량같은건 재지 않고 요리를 해서리....
정확한 걸 묻는 사람들은 싫어하더군요
갖은양념 하면 되...이러면....장난해? 하고 당장 한소리듣습니다
하지만 정말 대충 갖은 양념 넣으면 완성이 되니 어쩔수가 없습니다

복잡한 요리는 그만 두고 일단 제목이 자취생들이 해먹을 만한 순두부찌게이니
간단하게....
간은 소금간과 고추가루만 넣고 매운걸 원하면 매운고추만 넣어주면 됩니다
제가 순두부 찌게 하는 방법 간단 소개 들어갈까요^^
근데 부끄럽네요 ㅠㅠ 그릇도 변변찮고..그냥 끓이는 과정만 소개할께요 ㅋㅋㅋ

순두부찌게 준비재료는....
   물. 순두부한팩. 소금 반스푼. 고추가루(1~2 입맛데로 ^^,저는 2스푼), 파, 양파, 청량고추,다시재료
   선택재료(안넣어도 되는 재료)- 계란, 고추기름





순부두찌게 1단계... 물은 적게.... 순두부찌게 드셔보면 물이 많지 않죠^^
말 그대로 찌게랍니다 ㅎㅎ    ㅎ
일단 다시국물을 내야 하는데 간편하게 저는 집에 있는 멸치 볶아 가루낸걸 넣습니다
이런게 전혀 없으시면 시중에 파는 다시다를 넣으셔도 무방하죠 ㅋㅋ
물론 멸치가 있다면 멸치로도 다시내셔도 되고요
있는 걸로 맛을 내시면 되용

 



순부두찌게 2단계....다시로 맛을 낸후 순두부 한팩을 과감하게 넣어 줍니다


 




순부두찌게 3단계....보통 파는 마지막에 넣지만.. 저희집은 씻어서 잘라서 냉동고에 얼려두므로 조금은
원래의 파보다 질겨지므로 미리 넣습니다 신선한 파가 있으시면 마지막에 송송 썰어 넣으세용^^
자취생요리는 그때그때 파를 사고 그러지 못하니깐 파도 이렇게 냉동고에 얼려서 그때그때 쓰시구요
전 양파를 좋아해서 반개 넣었어요~ 써는모양이야 자기마음 ㅋㅋ


 



순부두찌게 4단계....간을 해줘야 겠죠 .. 전 오늘 입맛 당기는 빨간 순두부찌게에용
 조개가 있으시면 넣으셔도 되지만 저는 깔끔한 맛을 좋아해서 아무것도 안넣습니다 ㅎ
오직 양념은 고추가루와 소금으로만 맛을 내시고용~ 그래야 자취생을 위한 요리답죠^^
간단하게~~맛나게~~~^^





순부두찌게 4단계....거품도 걷어내시고요~
혹여 고추기름이 있다면 넣으시고 없으면 안넣으셔도 됩니다~






순부두찌게 5단계....파는 이미 넣었고 청량고추를 넣으시고 계란을 하나 풀어 넣어주세요
전 청량고추를 사진보다 더 넣고 이 단계에서 요리를 끝냅니다
자취생 요리라 해놓고 너무 복잡한가요 ㅎㅎ
계란 저는 잘 안넣어 먹는데 사먹을 땐 항상 넣어주더라구요~
그래서 넣어봤어요 헤헷

 

 

 



순부두찌게 5단계....자취생들을 위한요리로 너무 많은 재료가 들어가는거 같지만 잘 살펴보면 들어가는거
별로 없답니다 ㅎㅎ
계란을 넣으셨을땐 라면과 같이 바로 저어주시면 맛이 탁해지니 유의 하세용
조금 기다리는 센수~~~





자... 간단한 자취생을 위한 요리 순두부찌게 완성이요~~
제가 끊이면 물을 올려놓은 상태에서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준바하는데로 투하해서 요리를
만들다보니 10분 안에도 만들어지지만... 요리초보자분들은 하나하나 준비해서 하시려면
아주~ 조금은 더 시간이 걸릴수도 있어용~
하지만 간단하게 ..그리고 맛있게 드실수 있으니 한번 도전해보셔요
자취생을 위한 초간단 순두부찌게~~~

저는 순두부 찌게 끓이면 밥 두그릇 뚝딱 해치워요 ㅠ
살찌는 소리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