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쾌통쾌^^/꼼지락 요리만들기

민들레김치 담는방법~ 어머니가 캐오신 민들레로 담으니 정성만점 맛도 만점 영양만점!!

by 유쾌정모 2012. 5. 3.

민들레김치 담는방법~
어머니가 캐오신 민들레로 담으니 정성만점 맛도 만점  영양만점

                                                                                                사진출처http://blog.naver.com/songg1225/50139792249

 


너무 이쁘게 찍은 사진이 있어 양해를 구하고 한장 가져와봤는데요.... 이뿌죠?^^
예전에는 민들레 꽃을 보면 이쁘네....하고 지나쳤는데... 민들레김치와 쌈을 먹고나니...
민들레 맛나겠당....하는 생각이 먼저 듭니다....ㅡ,.ㅡ;;

오륙도 바다에 가셔서조차 열심히 민들레를 캐오신 어머니의 정성을 보면 한 잎도 버릴 수가 없답니다^^
바다가에 가서도 민들레를 캐왔다는 게 좀 웃기긴 합니다 ㅋ 
바다에서 민들레캐온 사연 한번 보셔도~~~ ㅋ  ▷   [링크]오륙도에 다녀왔습니다^^


바다에서... 그리고 울 동네 뒷동산을 헤집고 다니시면서 케오신 민들레가 한 소쿠리 가득합니다~
물론 한번에 그친게 아니라 제가 쌈으로 먹고 샐러드로 먹다먹다 안되서 김치를 생각해내에 담았답니다 ㅋ
김치도 두번이나 담아서 한동안은 쌈싸름한 민들레김치 즐기게 되었네요^^

민들레나 돗나물, 쑥등을 넣고 샐러드로 드시는 방법 자세히 올려놓았으니 참고해서 맛나게드세용~~
참고글] [세상 살다보면../생활의 지혜] - 쑥요리..쑥, 돗나물,부추 샐러드(봄 제철음식)




민들레로 김치를 담을 때는 민들레를 물에 한동안 담궈놓아야 쓴맛이 빠진다고 합니다
전 쓴 맛을 즐기기 때문에 물에 담그지 않고 그냥 김치를 담그었답니다.

민들레는 캐는 시간만큼이나 다듬는시간도 많이걸리는데요....ㅠㅠ
뿌리도 약이라는 거 아시죠?
뿌리는 말려 차로 끓여 드셔도 되지만 김치를 담글때 뿌리는 굵은건 칼로 갈라주신 후에
소금물에 절이시면 된답니다^^



 

슬프게도 김치를 담는 중가과정은 사진으로 담지 못했답니다 ... 제가 하다보니 손에 물뭍히고
양념 뭍히고 사진을 찍을 수가 없었던 것이었던 것이랍니다 ㅠ

물에 담궈놓았다가 소금물에 절여 김치를 담는다는 것 외에는 일반 김치와 다름 없이 담으시면 됩니다.

고들빼기보다는 물기가 조금은 있지만 김치만큼은 물기가 생기지 않네요...
담아보니 거의 고들빼기와 비슷합니다.


양념- 고추가루, 멸치액젖, 설탕(매실액기스도 좋아요), 마늘, 생강, 찹쌀풀(넣으면 촉촉하지만 저는
궂이 넣지는 않았답니다... 왜요? 귀찮아서요 ㅡ,.ㅡ;;)

물론 각각의 양은...... 손에 잡히는데로 감으로 넣기 때문에...일일이 기억하기 힘드네요.
제 아는 언니가 그러던데... 대충 넣으면 되다고 하면... 짜증난다고... 일일이 적어달라고...ㅎㅎ
맞습니다... 요리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에겐 양이 적히지 않은 재료는 도움이 안되긴 합니다...
지송........ㅠㅠ
다음엔 기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두번을 민들레김치를 담아보고 맛을 비교해본 결과...
일반 김치보다는 아주 약간... 단맛이 쬐끔 더 나는게 맛있더라구요^^





중간과정없이 완성작품?을 올리니간 제가 다 섭섭하지만 민들레김치 담그는 법 어렵지 않답니다..
요즘에는 민들레를 인터넷에서 찾으면 직접 살수도 있더군요...

옛날에는 그냥 길가에 난 들꽃취급 했는데..... 씼어서 된장쌈장에 쌈을 먹어도 정말 맛나더라구요
약간 쌉싸름한것이... 밥 한그릇은 그자리에서 뚝딱 비우게 되더라구요~

건강에 좋은 민들레...김치로도 쌈으로도... 나물로도 여러가지로 요리를 해서 드셔보세요^^

 


사진이 좀 슬픕니다... 폰으로 찍으니... 가까운건 잡아내지 못하고 조금 떨어진걸 잘 잡아냅니다.ㅠㅠ
이건 뭐... 거꾸로 되야 하는데 ㅋㅋㅋㅋ... 제가 봐도 쪼큼 웃기긴 하네요........ㅜㅜ;;


쌈싸름한 민들레김치 꼭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입맛이 마구 살아난답니다....
웅... 입맛이 살아난다고 하니... 다이어트인에게 비추인 음식이 되면 안되는데....ㅎㅎ

다이어트시에도 육류는 좀 줄이고 살아있는 채소와 과일을 많이 드시는 것이 일상에서 저절로
다이어트가 되는 방법이니 .... 꼭 기억하시고... 다이어트도 성공하시길요^^


민들레김치 얘기하다가 갑자기 다이어트로 왜 빠졌을까요.... 제 관심사라 얘기를 하다보면
연관지어 얘기하게되나 봅니다.....ㅋㅋㅋㅋㅋ
관련글 올려볼테니 다이어트 도움되는 정보 보시고... 올여름엔 날씬한 몸매 뽐내시기 바래요~
추천글↓↓]
[다이어트 팁/다이어트 정보] - [다이어트] 체형별 비만 타입별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 팁/다이어트 정보] - 다이어트에 도움되게 과일 제대로 먹는 법 - 다이어트팁
[다이어트 팁/다이어트 정보] - GI다이어트란? GI다이어트 알고 성공하자!


아... 민들레 효능을 알고 민들레 김치를 먹으면 더 좋을 듯 하여 효능을 찾아보았더니
그의 만병통치약같은 수준입니다.

열을 내리고.. 해독효과가 있고.. 이뇨작용을 하며 급성유선염, 림프절염, 감기발열, 편도선염,
만성위염 위궤양, 혈관종, 간질환, 변비, 만성장염등등등에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다음엔 민들레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한번 올릴께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