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쾌통쾌^^/꼼지락 요리만들기

대파보관법, 청량고추보관법 주부는 물론 자취생도 알아두세요~

by 유쾌정모 2012. 5. 19.

대파보관법, 청량고추보관법 주부는 물론 자취생도 알아두세요~


 

대파보관법, 청량고추보관법

사온 청량고추중에 알품은 고추가 있네요 ㅋㅋ 기념으로 찰칵


 

대파와 청량고추는 음식을 할때... 대부분 안들어가는 음식이 없는데요.
음식 맛을 내고 국물 맛을 내는 데 안쓰이는 곳이 없는 대파와 청량고추...
냉장고에 그냥 두었다가는 상하기 쉽상이지요.....

그러다 보니 매번 살 수도 없고... 보관법을 알고 따로 보관하면 오래두고 쓸수가 있답니다^^

특히 파나 고추 보관은 가정주부면 당연히 필요한 정보일 테지만... 자취생들은 더더욱 필요한 정보
라는 생각이 드네요
가정주부들은 시장이나 마트에자주 나가지만... 자취생들은 그렇지 못한 분들이 더 많다보니...
매번 음식할 때마다 시장갈수도 없고... 그렇다고 파나 고추를 빼고 음식을 해먹기엔 아쉬우니까요^^





보관법은 여러가지 가 있습니다..
특히 대파는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이 여러가지 있는데 오늘은 냉동실에 넣어 보관해두고 자주자주
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우선 대파, 청량고추를 사오셨다면.. 깨끗이 다듬고 씻으시고 물기를 빠지게 해주시는 것이
준비작업이랍니다.~
대파는 다듬어진 대파를 사오셨다면 머리부분에 흙이 묻어있으면 깨끗이 씻거나 조금 잘라서
다듬어주시고... 청량고추는 깨끗이 씻으시기만 하면 됩니다.



고추를 깨끗이 씻으세요~
고추들 사이에 알을 품은 고추가...ㅋ

 

아쉽게도 파는 씻어놓은건 찍질 못했네요 ㅎㅎ
그렇지만 파 씼어놓은걸 꼭 찍지않아도 특별난 거 없으니 직접 씻으시면서 봐주세효...ㅠㅠ

청량고추를 보관하실 때는 저대로 비닐팩에 넣어 바로 냉동고로 직행하셔도 되구요...
아니면 미리 어슷썰기를 해서 냉동고에 보관하면서 필요한 만큼 넣어 드셔도 됩니다.

크게 썰었어요~~ ㅋ

썰어놓은 대파



대파는 좀 크게 어슷썰기를 했는데요......
귀차니즘으로 일일이 가위로 썰었습니다요........ㅡ,.ㅡ;;

음식을 여러가지 해드시는 분들은 대파의 크기도 달리해서 따로따로 썰어서 따로 팩에 넣어
보관하셔도 됩니다.

저는 대파를 워낙 좋아하다보니... 요리에 넣으면 대파를 다 건져먹기 때문에 너무 작은 크기로
써는건 별로 안좋아해서 크게 썰었답니다.

어디 가서 음식을 시켜먹어도 대파는 제가 다 건져먹을 정도니깐요 ㅎ

비닐팩에 넣은 대파

비닐팩에 고고~

 


요렇게... 비닐팩에... 넣었습니다.....
지퍼팩을 찾으니 안보이네요 ㅎㅎ
그래서 그냥 비닐팩에 넣어서 냉동고로 직행했답니다.^^
대파, 청량고추를 너무 좋아하다보니.. 저렇게 해서 넣어두면 많을거 같아도 오래가지 못한
답니다....ㅎ

요리를 자주 해먹지 않으시는 분들은 저처럼 저렇게 많이 사실 필요는 없구요...
대파가 한단이다 보니...많긴 하지만.. 다른 분들은 마트나 시장에서 단을 풀어서 따로 파는걸
사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오래동안 보관하면 수분이 빠져서.. 요리에 넣어도 질겨지기 때문에 너무 많다 싶은
양을 무조건 사서 냉동보관만 믿지는 마시길요~~~

대파나 청량고추를 요리에 넣을 때는 냉동고에서 빼서 언채로 바로 넣으셔야지 안그러면
질겨지니 기억하시기 바래요~~


다 비우고 남은 소쿠리~~와 제 요리짝꿍 가위입니다^^



대파는 집에 흙이 담긴 화분이면 어디라도 뿌리가 달린채로 사오셨다면  최소 5cm이상
뿌리채로 머리부분을 잘라서 뿌리부분을 흙에 심어놓으시면... 파가 자라나온답니다.

요즘같이 심(꽃이 피는 대를 말하며.. 꽃이 피고나면 씨도 받을 수 있어요~)이 나오는 시기에
는 2~3번밖에 못 길러 먹지만... 이 시기가 지나면...
심어놓은 대파에서 계속 자라나오므로 자라나온것만 잘라쓰면... 물만 주면 또 자라나
오니 5~6번이상 키워 먹을 수 있으니...요 방법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