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음식알고먹기/건강 정보 모음

환절기 건강관리법

by 유쾌정모 2015. 9. 1.

 

환절기 건강관리법

 

뜨거운 여름이 언제였나싶을 정도로 벌써부터 찬바

람이 불고 있네요.

일교차가 심하게 나서 저녁이 되면 창도 다 닫고

옷도 하나 더 걸치고 있게 되네요.

 

 

 

 

벌써부터 저는 목감기가 걸려서 몇일째 콜록콜록

대고 있는데요.

한겨울에도 잘 안걸리는 가래기침이....

목이 답답하고 너무너무 힘드네요.

 

환절기에는 많은 분들이 감기로 인해서 고생을 하

는데요.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보다는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환절기에 고생을 더 많이 하시는

듯 해요.

 

 

 

 

 

환절기 건강관리법 오늘 얘기해볼텐데요.

콜록콜록 대는 제가 환절기에 건강 관리에 대해서

얘기하려 하니 좀 부끄럽기도 하네요 ㅎ

 

외출을 하고 들어오면 일단은 무조건 손부터 씻는

습관은 항상 들여야 하는데요.

눈이 보이지 않아서 괜찮아 보이지만... 손에 세균

들이 엄청나다는 사실~~ 언제라도 잊지 마세요~

 

 

 

 

 

 

그리고 항상 충분하게 휴식을 취하시는 것이 중요

한데요.

너무 늦게 음주가무를 즐기시지 말고 조금 일찍

들어가서 쉬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간이 해독할 시간을 주셔야죠~~^^

 

 

 

 

그리고 평소 충분한 수분섭취를 해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독소배출이 안되어 오히려

몸이 망가지고 면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하루 최소 1.5리터 이상은 드셔야 하니 물먹는 양

을 체크해보시기 바래요~

 

 

 

 

그리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 비타민a가 풍부

하게 든 야채를 즐겨 드시고 생선도 많이 섭취하

셔서 오메가 3 섭취하시고 염증도 잡자구요~

평소에도 항상 비타민이 풍부한 식품을 즐겨먹고

몸이 건강한 에너지를 얻을 수있도록 신경을 쓰시

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