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음식알고먹기/건강 정보 모음

아몬드 하루 섭취량? 효능 알고 먹자

by 유쾌정모 2014. 3. 18.

아몬드 하루 섭취량? 효능 알고 먹자


 



안녕하세요~~
견과류를 즐겨먹는 저인데요..
특히 저는 호두랑 아몬드를 아주 좋아한답니다.
그중에 오늘은 아몬드에 대해 얘기해볼까 해요^^

벌써부터 그 고소한 맛이 입안을 감싸고 도는듯 하네요 ㅎ
요즘 견과류를 많이 권장하는 얘기를 여기저기서 들을 수있는데요
아무래도 아몬드는 간식으로 먹는걸 권해드려요
맛있다고 너무 많이 먹는건 권하고 싶지 않네요^^





아몬드 하루 섭취량은 대략 28g정도인데요
또 대략 잡자면... 아몬드 크기에 따라 20알에서 25알정도?
이정도가 가장 적당하다고 합니다.
다른 견과류에 비해서 칼로리가 낮은 편이지만...
과해서 좋을건 없답니다.





아몬드 하루 섭취량 알았다면~~
아몬드 효능도 알고 먹음 더 좋겠죠~

아몬드를 다른 음식과 함께 복용했을때,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했다는 연구결과가 있구요,
혈중 비타민E수치를 높여준다 합니다.
2003년에는 미국FDA에서 아몬드식품 포장에 허용한 내용이,
'아몬드를 섭취하면 심장질환 발생위험이 낮아질 수 있다'
라는 내용입니다.





또한 항콜레스테롤 치료제인 로바스타틴이라는 약이 있는데요
그 수준의 염증감소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심지어 대장암예방에도 효과를 보얐다고 합니다.
아몬드는 포만감도 오래가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은데요
체중관리에도 아주 긍정적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적정량을 즐겨드시면 좋겠습니다.



또 한가지 아몬드의 효능중에 잊어서 안될것한가지!
바로기억력, 집중력에 좋다는건데요
쥐를 이용한 실험에서 알츠하이머에도 효과를 보였다 합니다.

나이가 먹을수록 알츠하이머에 대한 걱정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로 인해서 보험까지 드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험도 중요하지만... 아몬드도 열심히 챙겨드시면 더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