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음식알고먹기/건강 정보 모음

냉동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칼로리 체중감량에도 OK

by 유쾌정모 2014. 3. 18.

냉동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칼로리 체중감량에도 OK




안녕하세요~
블루베리..생각만 해도 입에 침이 고이네요
블루베리는 신선한 것도 좋지만...
쉽게 구입이 가능한 냉동도  그 맛이 뒤떨어지지 않죠~
그래서 오히려 냉동블루베리를 더 많이들 드시는데요
어떤 분은 냉동이 오히려 더 씹는 느낌이 좋다고도 하시더군요

냉동이든... 신선한 것이든...
블루베리의 효능은 그렇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그러니,.. 냉동도 괜찮은 듯 합니다.
여러가지로 만들어 먹기에도 간편하니 오히려 더 좋은듯요^^


 



블루베리 효능 살펴볼까요?

블루베리는 원래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입덧, 기침, 두통에 챙겨
먹었다고 합니다.
암에도 효과적이고, 안드로겐 민감성 전립선암을 억제한다네요
기억력도 향상시켜 알츠하이머환자에게도 좋다 합니다.
눈건강에도 아주 효과적이라하니 눈시력이 안좋고 피로하다면..
즐겨드셔도 좋겠죠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서 혈액순환에도 좋다네요~
면역력을 높여주어서 요로감염등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블루베리는 칼로리도 낮아서 체중감량에도 좋은데요
100g 56kcal......
괜찮치 않나요?




오늘 당장 마트로 달려가서 블루베리를 사야겠어요
냉동블루베리 먹는법도 간단하답니다.

오독오독 씹는 맛이 아주 식감이 좋아서 냉동 그대로...
아주 그냥 오독오독 씹어드셔도 좋아요~

요플레에다가 블로베리를 퐁당 담궈서 먹으면...
차워시 이가 시린 느낌도 덜하면서 맛나게 드실수도 있구요

우유나 요거트와 함께 냉동블루베리를 넣고 갈아서 드셔보세요
그맛이.. 아주 그냥 죽여줍니다 ㅎㅎ

그 외에도 와플이나 아이스크림에도 얹어먹어도 좋구요
빵등을 만들때 넣어서 먹어도 좋겠지요~
아... 당장 사러가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