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음식알고먹기/건강 정보 모음

바나나 칼로리 및 효능과 사용팁

by 유쾌정모 2014. 3. 3.

바나나 칼로리 및 효능과 사용팁




바나나는 이제는 어디를 가도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
니다...바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여러해살이 풀에서 열리
는 과일입니다.

바나나는 비타민C, 피리독신, 섬유질이 뛰어난 과일입
니다.
비타민C가 풍부해서 감기예방에도 좋고.. 감기에 걸렸
을 때도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바나나의 전분은 혈당을 서서히 증가시키므로 당
뇨가 있으신 분들이 드셔도 좋겠습니다.
칼륨함량이 높아서 뇌졸증이나 고혈압감소에 도움이 된
다고 하니.. 즐겨드셔도 좋겠습니다
또한 레리토닌 생성에 도움을 주어 면력력 강화에도 좋
고 우울증에도 좋다 합니다.

바나나의 칼로리는 100g에 90kcal정도입니다.
하지만 다른 과일에 비해서 포만감이 오래가므로...
바나나를 이용한 다이어트도 많이들 하시고 있습니다.






바나나를 사용하는 사용팁을 말씀 드리자면...
바나나는 가열하면 맛과 향이 강해지므로... 튀김요리
르 하셔도 색다르게 즐기실 수 있는데.. 튀김요리를 할
때는 살짝 덜익은 바나나를  사용하셔야 모양이 유지됩
니다.
그리고 자르거나 저민 바나나는 레몬이나 오렌지주스
등을 살짝 뿌려두면 갈변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바나나가 가장 맛있을 때는 껍질에 갈색점이 한두개
생겨날 때이니 이때 맛나게 드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