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생활의 지혜

잘익은 수박, 참외 고르는 법

by 유쾌정모 2013. 5. 6.

 잘익은 수박, 참외 고르는 법

안녕하세요~~~
봄이 언제 오나~~하고 기다린게 엊그제같은데요.
이제는 봄이 훌쩍 가버린 것만 같이 낮온도가 올라가 덥다
는 느낌까지 드는 날씨입니다~

어제가 바로 입하였지요~
어머니께서 올봄에는 유독 딸기를 즐겨드셨었는데..
이제는 딸기의 계절이 가고 여름 과일의 계절이 곧 올 듯
합니다





여름과일을 먹기 전에 지금은 참외의 계절~~
달콤한 참외를 즐겨먹고 나면 여름과일인 수박이 기다리고
있지요~
벌써부터 시원~한 수박이 생각이 나는데요~
여름이면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시원한 수박을 잘라서 한
입 크게 베어무는 그 시원함~
무엇으로도 그 시원함을 대신할 수 없을 것입니다.


여름이면 먹는 수박 잘 익은 수박을 사려고 하지만 고르
는 수박마다 다 잘익은 것이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잘익은 참외나 수박을 잘 고르는 방법을 알고 고
른다면 항상 맛있는 참외나 수박을 즐길수 있을 터이니..
지금 바로 잘익은 참외와 수박 고르는 방법 알아보도록 할
까요^^

잘익은 참외 고르는 법
-길쭉하고 레몬같은 색깔은 샛노란색이면서  꼭지가 가볍
게 금이 가있거나, 꽃이 달렸던 부분을 살짝 눌러보면 들어
가는 듯 하면서 단내가 나는 것

잘익은 수박 고르는 법
- 수박을 고를 때 보통  귀를 가까이 대고 통통 두드려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맑게 울리는 소리가 잘 익은 수박입니다.
수박에 노란색의 둥근 부분이 보이면 잘 익은 뒤에 딴 수박
이므로 이를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혹여 사고 보니 잘 익지 않았다면 사과를 활용하시면 좋
은데요....
잘 익지 않은 과일은 종이봉지에 사과와 함께 넣어두면
아주 잘 익는답니다.
하지만 잘 익은 과일과 함께 사과를 두며 너무 많이 익어
버리니... 요점은 기억해주시면 좋겠죠~~


흠... 벌써부터 시원한 수박이 먹고프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