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생활의 지혜

햄버거 유래

by 유쾌정모 2013. 9. 1.
햄버거 유래

안녕하세요~~ 유쾌통쾌랍니다
오늘은 누구나가 좋아하는 햄버거에 대해서 이야기해보
려고 하는데요~

저도 정말 좋아하는 음식중에 하나인 햄버거...
그중에 특히 치즈버거를 아주 좋아한답니다.
다들 좋아하는 햄버거 종류가 따로 있으시죠?^^


 




햄버거, 정말 많이들 먹지만....
그 말이 어디서 왔는지... 햄버거의 유랭에 대해서는 관
심가지고 알아보는 사람은 보지 못했단는거~~~
저 또한 그랬으니까요 ㅋ

그런데 오늘 햄버거의 유래를 알게 되어 이렇게 올려본
답니다!
바쁜 현대사회를 살아나가기에 요런것까지 알 필요가 없
으므로.... 그냥 재미로 한번쯤 읽어보시길요~~





햄버거 유래...보통은 영어에서 유래되지 않았을까 생각
하실거 같은데요...
독을의 함부르크라는 도시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네요
함부르크 엘베강 항구의 노동자들과 선원들은 아무때
고 쉽게,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선호했는데요.
날고기를 저미거나 저며서 양념을 하고 기름에 살짝 구
워서 사용을 하는데....
뱃길을 통해서 이런 요리법을 전해받은 함부르크 사람들
은 즐겨먹게 되었고,
독일계 미국이민자들이 미국의 세인트루이스에서 열린
세계박람회에서 작은 빵속에 넣고 겨자와 양배추를 곁들
여 먹도록 첫 선을 보인 것이 햄버거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 이후 햄버거를 파는 가게가 생기고 거의 햄버거가 첫
선을 보인후 50여년이 지나고 맥도날드형제가 레슽토랑을
사들여  첫 맥도날드를 연 후..
지금에 이르렀다 합니다.


건강상 잘 먹지 않는 음식이지만... 정말로 좋아하는 햄버거..
오늘은 꿈에서나 실컷 먹었으면 좋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