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생활의 지혜

자동차 원격시동 왜 다른 자동차 시동걸리지 않을까?

by 유쾌정모 2013. 2. 14.
 자동차 원격시동 왜 다른 자동차 시동걸리지 않을까?


안녕하세요~~

유쾌통쾌입니다~

제가 요즘 너무 정신없이 살다보니...
정신을 안드로메다에 놓고 사는 것 같을때가 한두번이 아닙다..ㅠㅠ





오늘 뭔일이 있었냐면...말이져~~~
정말 바보짓중에 상 바보짓을 하고서 저혼자 실실거리며 한동안 기가
차서 웃었답니다...ㅠㅠ

오늘 겪은 일로 인해서 갑자기 궁금해져서 차라면 일가견이 있는 울
오라버니한테 전화했지요~~
물론 검색해서 찾아보면 되는데.. 이 귀차니즘때문에 ㅋㅋ





몇년 전에... 자동차 열쇠가 같은종 다른 차를 자기찬줄알고 열었는데
열려서 아무 생각없이 타고가다보니..이상해서 내려서 보니 번호가 틀
리더라는... 그리고 차 잃어버리신 분은 경찰에 신고하고 난리가 났더
라는.. 뉴스는 생각이 나는데요~~
리모콘도 그런 일이 생긴다면 정말 큰일 나겠지요~
이놈의 노파심......;;


어찌되었든... 오라버니한데 들은 대답은...
자동차원격리모컨의 경우 제조사마다 주파수가 할당되는데...
자동차마다 각각의 고유 ID코드가 설정된다고합니다.





그 수가.. 헉..... 1,600만가지나 된다네요...
그러니.. 같은 차라도.... 엉뚱하게 다른 차가 작동되는 일은 없다고
합니다.
흠... 하지만... 그 많은 차에... 말도 안되는 열쇠소식처럼... 엉뚱하
게 다른 차에 리모콘이 작동되는 일이 정말 일어나지 않을까...
한번 더 궁금해지네요 ㅎㅎ

아차...오늘 낮에 제가 허탈하게 웃었던.. 황당한 제 행동이 뭐냐면...

제가 집을 나와서 문을 닫고서 엘리베이터로 발걸음을 옮기면서 하
행동이 글쎄... 자동차리모콘을 울 집 대문 열쇠를 향해서 자동차 문
잠그듯 잠금버튼을 눌렀다능..........ㅠ





울 집 문은 저절로 잠기는뎅...................
엘리베이터 앞에 서기 전까지... 저절로 잠기는 문소리를 들으며

리모콘을 눌러 잠궜다 생각하고.. 역쉬~~
하고 있었다는거~~~~

정말 기가 차죠.....
마치 건망증 심한 아이 셋은 놓은 아줌마가 된 듯한...
이 기분이란.....ㅠㅠ





암튼... 부끄럽더군요... 저혼자서 화끈화끈....ㅋ

암튼....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