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생활의 지혜

딸꾹질 멈추는 법[딸꾹질 원인]

by 유쾌정모 2012. 12. 17.
딸꾹질 멈추는 법[딸꾹질 원인]





갑자기 웬 딸꾹질이야기를 하게 되었냐....
오늘 친구를 만났는데... 심하게 딸꾹질을 하는 바람에 이야기도 잘 못하고 딸꾹
질을 멈추기 위해 등도 두드려보고.. 놀래켜도 보고... 음료수도 먹어보고...
하면서 꽤 오랜 시간을 보내어서... 요렇게 딸꾹질 정보를 공유코자 올려본답니
다~^^






딸꾹질의 원인부타 알아보자면...
횡경막의 수축으로  딸꾹질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횡경막은 포유류에만 있다고 하는데.. 갑자기 수촉이 되면 성대로 들어오는 공기
가 차단되면서 딸꾹질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횡경막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신경이 자극을 받게 되면 딸꾹질이 나는데...
정확히는 어떤 자극 때문에 나타나는 것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합니다...





보통은 지나치게 긴장하거나 급하게 음식을 먹거나... 남몰래 음식을 한잎 먹었
을 때도.ㅋ... 그리고 매운 음식을 먹었을 때에도, 너무 찬 음식을 먹었을 때에도
나타나는데...시간이 지나면 딸꾹질은 멎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너무 오랜 시간을 멈추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 때에는 신체의 다른 질환을 의심해보시고 병원을 찾아보셔야 한답니다~~





딸꾹질을 멈추는 법을 알아본다면...
1.. 종이봉지를 입에 대고 숨을 쉬어보세요...
혈액속 일산화탄소증가로 일산화탄소를 제거하는 일에 신체가 집중하면서 딸
꾹질이 멈추게 됩니다.

2.. 설탕을 한스푼 드셔보세요.
혀에 설탕을 올려서 녹여드신다면... 신경이 혀끝을 가면서 단맛때문에 자극을
받게 되면서 딱꾹질이 멈추게 됩니다

3.. 무릎을 가슴 쪽으로 끌어당겨 안아보세요.
음식을 잘못먹어 나는 딸꾹질에 효과적인데 무릎을 가슴에 안고 위장을 압박해
주시면 자연스럽게 공기가 빠져나오면서 멈추게 됩니다.

4.. 잘게 간 얼음을 씹어드세요.
갑자기 찬 음식이 들어가면 딸꾹질이 멈춥니다.

5.. 물을 천천히 드세요.
물을 천천히 먹다보면 호흡이 가다듬어지면서 천천히 삼키는 목의 움직임을
통해서 멈춘답니다.

6. 양쪽 귀에 손가락을 넣으세요.
횡경막과 관련된 신경이 귀에도 있어 손가락으로 자극을 하게 되면 딸꾹질이
멈춘답니다.
너무 깊이 넣어 상처를 내시면 안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물론... 딸꾹질 멈추는 법에 대한 정보를 몰라.. 친구와 저는 한참을 헤매이며
시간을 낭비하였는데요....
결국에는 찬 음료에 들었던 얼음을 깨먹으니 딸꾹질이 멈추더군요...

상황에 따라 딸꾹질이 멈출 경우도 있고.. 대처법이 다 달라지겠지만...
딸꾹질을 자주 하시는 분들도 있던데... 이런 정보는 알아두면 좋겠지요~~




친구는 딸꾹질하고.. 저는 감기로 기침하고...
난리도 아니었답니다.....ㅋㅋㅋㅋㅋ

좀 부끄러웠다능......ㅠ

암튼..추운 겨울 저처럼 감기로 고생하시지 않도록 따숩게 입고 덮고 하셔서
미리미리 예방하시기 바래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만 물러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