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생활의 지혜

재첩 효능 간기능 향상 효과

by 유쾌정모 2015. 2. 9.

 

얼마전에 친구가 재첩을 주 요리로 파는 가게로

절 데려갔죠....

나름 맛집임에 틀림이 없었어요.

재첩은 먹은 기억이 단 한가지.

재첩국밖에 없었는데요.

친구 덕분에 재첩을 비빔밥으로 먹어보았네요.

 

 

 

  

 

그래서 먹으면서 재첩 효능이 궁금해지더라구요

분명 나름 효능이 있을 것 같은데 그냥 지나칠 수

있나요...

제 성겪에 또 뒤져서 알아보았답니다.ㅎ

 

그런데 제가 제일 약한 부분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오호.....

앞으로는 열심히 먹어야 할 듯 한 식품이네요.

 

 

 

 

 

제가 간이 약하다는 소리를 자주 듣거든요

그렇다 보니.. 제첩이 간기능 향상효과가 있다고

하니 이 아니 반가울 수가....^^

 

 

해독작용이 뛰어나서 간기능 향상효과가 있으며

황달이 치료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칼슘 흡수율을 도와 빈혈을 다스리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위가 안좋으신 분들도 위를 편안하게 해준다고 하니

즐겨드셔도 좋겠습니다.

몸의 열도 내려주고 기를 북돋워준다고 합니다.

위가 항상 안좋은 저로서는 반가운 정보네요^^

 

 

 

 

 

재첩의 효능은 단백질이 풍부하여 거의 100% 단백질

을 흡수하실 수 있으며, 뇌세포 증진에도 좋으므로

누구든 즐겨 드셔도 좋겠죠

 

 

동맥경화가 있으신 분들도  즐겨 드셔도 좋은 다이어

트 식품이라고 합니다.

 

 

재첩은 특히 부추와 함께 먹으면 그 효능이 더더욱

좋아지는 것이. 재첩에 부족한 비타민A를 채워주기

때문에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저도 맛집에 가서 먹을때 부추를 주시더군요.

그리고 재첩국 먹을 때도 항상 부추를 넣어먹는데

이런 요소가 있었다니.. 이제서야 알았네요~

 

 

 

 

 

암튼 제일 맘에 드는 제첩의 효능은 제게 필요한

간기능 향상효과~~~

자주자주 먹어야겟어요~ 최고에요^^

 

친구가 추천해준 이 가게도 줄을 서서 기다려 먹

더라구요

오래된 가게 같던데...

가격도 괜춘하고... 앞으로 한번씩은 먹으러 다녀

야지~~~

 

 

아.

한가지 팁을 드린다면....

이미 감잡으신 분들은 감잡으셨겠지만요

술 드신 다음날 해독으로
짱이라는거~~~~

숙취해소제 사드시지 마시고 재첩국 사드세요~~~

 

 

이상 유쾌통쾌하게 살아봅시다 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