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생활의 지혜

싱글족..외로움에 비타민 부족까지..

by 유쾌정모 2012. 2. 22.

싱글족..외로움에 비타민 부족까지..

 

                                                                   

                          


2006년 8월 덴마크의 한 대학병윈이 혼자 사는 사람...즉 싱글족들이....
배우자와 함께  사는사람보다 심장병이 걸릴 확률이 높다고 발표를 했다고 합니다.


오르후스 시게후스 대학병원이 30~69세 독신남녀 13만8천명을 대상으로..
3년간 조사를 한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그 내용이 싱글들의 급성 심근경색 발병률이 기혼자들보다는 두배~세배정도
높은걸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 원인은...
혼자 먹는 부실한 식사...그리고 패스트푸드가  그 원인이 아닐까 추정된다고 합니다.
부실한 식사와 패스트푸드는 콜레스테롤과 염분이 많기 때문인것 같네요.

참고글]  패스트푸드(fast food)의 단점은 건강을 갉아먹는다 -웰빙(well being)에 위배되는 식생활




그리고 싱글족들이 즐겨먹는 음식들 때문에.. 비타민 부족도 큰 위험으로 꼽히고
있다고 합니다.

분명 혼자 살다보면... 아무래도..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챙겨먹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가족들이 모여 단란한 음식을 함께 챙겨먹는 것이 아무래도...
신선한 야채나 살아있는 음식들을 먹을 기회가 더 많아지는 것은 ...
어쩔 수 없는 현실인가 봅니다.




싱글족들에게 내려진 비타민 부족... 왠지 서글퍼지려 하네요 ㅠ


혼자 음식을 사먹으면서...신선한 채소들을 사놓아도...
오히려 버려지는 음식이 더 많아질  것은 불을 보듯 뻔해 보이네요~

혼자이신 분들... 어서 밥을 같이 먹는 식구를 만드는 것이 아무래도..
건강을 위해서도 좋을 듯 합니다 ㅎㅎ




2005년 미국에서 데이트 하기가장 좋은 도시를 뽑는 설문조사를 했는데요..
시애틀이 5위에 뽑혔다고 합니다.
웃긴 것이 그 이유가 말입니다....
시애틀에는 커피숍이 많다는게 그 이유였다고 하네요...ㅡ,.ㅡ;;

커피숍이 많다보니.... 특히나 커피를 더 많이 즐기는 싱글들이..
커피숍에 많이 가고.. 그러다보니...
싱글들끼리 이어져 커플이 될 확률이 높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재미있는 발상인거 같습니다.
그럼 저도 커피숍에서 커피를 시켜놓고...
앉아있으면 싱글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ㅎㅎ;;




커피는 적당히 마시면..
몸에도 좋고.. 암도 예방한다고도 하고.. 다이어트도 된다고 하니...
적당히 즐기는 것은 좋습니다.
커피숍이라고 무조건 커피만 마시지 마시고...ㅎㅎ

커피를 너무 많이 드시면 오히려 몸에 해로울 수 있으니..
스스로 판단하시는것이 좋겠죠^^

오랫동안 싱글로 있다면.... 건강은 스스로 챙겨야 할 것입니다.
아프면 제일 서럽다고 하지요?

음식도 중요하고.. 또 한가지... 건강을 지키고.... 아름다운 몸매도 유지하려면....
가장 최소한의 운동도 필요하겠지요? ^^
자신을 아끼고 가꾸어야만... 스스로의 만족감도 더 커질 것입니다.
비단... 그것은 혼자이던... 가족과 함께이던.....
자기 자신의 자존감을 갖고 사는것은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되어지네요~~

참고글]  다이어트 운동 최소한 걷기 운동으로 다이어트 성공하자.




좀 귀찮겟지만 신선한 과일과 야채도  사다놓고...
식급관을 조금 씩 바꿔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래서 싱글족들에게 내려진 경고인 비타민 부족... 벗어던지시기 바랍니다

홀로 외로이 병원에 있을 생각을 하면..
식습관도 고쳐지리라 생각이 되네요~
싱글족들 모두모두 ~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