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생활의 지혜

부산 서면 맛집 소개 건강한 음식점 추천

by 유쾌정모 2012. 4. 17.

부산 서면 맛집 소개 건강한 음식점 추천 '다전'
(건강도 챙기고,, 맛도 챙기고... 채식주의자들에겐 완전 대박)

 
부산서면맛집소개


부산 서면 맛집으로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오늘도... 시간을 내어보았답니다^^
저는 맛집 찾아다니는 스탈이 아니라...그냥 한번씩 나가면...
누가 추천해주는 곳에  따라가보는게 다인데요~~~
요기 서면 맛집은 제가 너무너무 맘에 들어서 이렇게 글을 올려보네요~


다전


요기는 3층건물 위 4층 즉... 옥상에 있는 건물입니다....
원래는 차를 파는 곳이었는데..... 식사도 함께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

문에 글씨 보이시죠?
채식과 행복을 만나는 곳....

제가 채식주의자거든요~~ 100% 채식을 하진 않지만....
달걀도 먹고...가끔 너무 먹고싶으면 해물은 아주 조금만 먹긴 합니다....

하지만 육고기는 아예 먹지는 않는답니다.... 채식자들을 위한 곳을 찾아헤매었지만 찾기가
정말 힘들었었는데..... 누군가...이 곳을 알려주더군요~
정말 깔끔하게 ,.. 맛나게 음식을 먹을수 있고... 누군가에게 식사대접하고 싶다면.....
여기에 가서 먹어도 좋을 곳이라구요

서면에 맛집도 많지만 제가 갈만한 곳은 그리 많지 않았는데 너무 반가워서 친구를 만난
김에 한달음에 달려갔답니다^^

고기나 우유를 전혀 쓰지 않고... 음식을 하기 때문에 먹거 나서도 건강해지는 기분이랍니다.
고기 대신에 콩고기를 쓰는데... 콩고기가 요리하기에 따라서 맛도 많이 달라지고 어떤 때는
정말 고기보다 더 맛있는 요리가 탄생하기도 한답니다...
저도 즐겨먹는 콩고기....아...담엔 콩고기 요리를 한번 올려보도록 해야겠네요 ㅋㅋ


서면맛집추천


우선 자리잡고 앉았는데.... 앉는 자리도 정겨운 느낌입니다.
오신 손님들이 낙서를 하고 갈 수 있는 ... 아니 이미 낙서가 꽉 찬.. 수첩도 있더군요~

흠.. 이런걸 보면 꼭 나도 다녀간 티를 내야 하는데.... 구경만 하고 오니...
오고나서 생각하니 아쉽더라구요 헤헷




메뉴판을 너무 허접하게 찍어왔군요....ㅠㅠ
차가 적힌 페이지는 아예 찍지도 않았네요 ㅋㅋㅋ
오늘은 제가 가서 연잎밥 2인분을 시켜서 배부르게 먹고 왔기때문에....
제가 먹은 메뉴가 있는 페이지만 열심히 찍고 오고 말았네요 ㅎㅎ

하지만 건강을 챙기면서도 맛도... 다 빠지지 않는 곳은 맛집은 많지 않으니 꼭 소개해드리고
싶은 마음에.... ㅎ

아무튼... 정말 아시는 분들은 아름아름 찾아오시니.. 뭐 제가 따로 부산 서면맛집 소개해드리지
않아도 될 것 같지만...저도 다녀온 기념으로 소개해드린답니다 ㅋ








제가 오늘 시킨 메뉴는 연잎밥 2인분인데요~
연잎밥은 그자리에서 주문이 들어오면 바로 밥을 해서 주기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이 조금 걸린답니다.
그래서 주문한 메뉴가 나오길  기다리면서 크지 않지만 가게 구경에 나섰답니다.

차 전문점이었던 만큼... 차에 관련한 것들이 정말 많더군요~
귀찮도록 요건 모에요? 저건 모에요? 그럼 이건 어떻게 사용해요?
계속 물었는데... 오히려 신나서 자세히 설명해주시더라구요

담에 가면 바로 위에 보이는 차를 우려내어 먹을 수 있는 물병을 사려고 맘먹고 열심히 물어보았답니다.
친구는 주부라 역쉬 물어보는 것도 틀리더군요
플라스틱 병인거 같은데 뜨거운물을 부어도 되냐... 고 물어보니 젖병을 만드는 것과 같은 재료를 쓰기
때문에 삶아도 된다고 하더군요...
꼭 사고 말리라....ㅎ


서면맛집 연잎밥

 

가게 안을 요리저러 묻고 구경하다보니 주문한 연잎밥이 나왔습니다.

방금 구운 두부와 신선한 야채들로 만든 나물... 그리고 밀불고기....
옆에 김치랑 다른 반찬을 제가 더 찍지 않았군요...이제보니  ㅎㅎ

아무튼 연잎밥을 너무너무 저렴하고 맛나게 먹고 나와서 지금 생각해도 기분이 좋네요^^
부산서면맛집으로 소개해도 부끄럽지 않는 곳인거 같아요~


건강한 맛집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기분이 마구 드는 가게인거 같네요
방금 연잎에 싸서 쪄낸 밥이 정말 연잎향기가 향기롭더라구요
예전에 다른 곳에서 연잎밥을 먹어봤는데.... 밥에서 연잎향기도 많이 안났었는데..
혹시 그집은 연잎을 재활용한걸까요?

'다전'에서 연잎밥을 먹으니 연잎향기가 정말 밥에 스며들어 향기롭더라구요...
여기서 먹고보니 다른곳에서 먹은 게 비교가 다 되네요 ....



서면맛집 밀불고기

 


요건 제가 오늘 추천드리는 부산서면맛집에서 연잎밥과 함께 나온 밀불고기....
육고기만 너무 즐기지 마시고 한번씩은 건강을 위해서 요런 밀불고기 먹어보아도
좋아요~ 제 친구는 고기로 만든 불고기 못지 않게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채식주의자라 다른 곳에 가면 고기 빼고 음식을 먹느라 먹을 음식이 한정되어있느데
요기에서는 정말 가리지 않고 나온거 싹 다 깨끗이 비웠답니다^^




싹 다 그릇을 비웠지만.... 비운 그릇은 찍어올려도 보기에 좋지 않으니 여기까지... ㅎㅎ


다전 메밀차


메뉴에 함께 적혀있던 메밀차랍니다.... 한끼 만원에 이렇게 향기로운 연잎밥에 깔끔하고 맛나고
건강함이 함께하는 반찬과 밀불고기...그리고 메밀차를 이렇게 즐길 수 있다니....

메밀차도 정말 진한게 너무 고소해서... 이맛에 반해서 집에서 해먹으려고 집에 와서 검색질을
했답니다 ㅋㅋ

꼭 코스요리를 먹은 듯 기분 좋게 먹고 나올 수 있는 부산서면맛집 '다전'

다음에 가면... 건강함으로 가득 채운 만두도 먹어볼 생각이랍니다.
채식주의자가 되고 보니.. 만두가 너무 먹고팠는데.... 담에  다시 들러 건강요리 만두를 먹고
또 소개해 올릴까 생각중인데....흠... 자주 들리게 될 곳 입니다만 자꾸 올리면 제가 요기 광고
하러 올리는 사람처럼 보이겠죠? ㅋㅋ

제가 맛집 소개해올리는 곳은 제가 직접 가보고 제가좋아서 올리는 곳이며...그냥 한번쯤  다니는
곳이라면 들려보아도 후회 없을 곳이라 여겨 소개해드리는 곳이랍니다^^


부산맛집 위치소개

아무래도 위치설명을 해야 하는데..제가 요런것에 좀 약하거든요 헤헷

 


부산맛집 위치 다전


서면 일번가골목으로 쭈욱 걸어들어가다보면 오른쪽에 JJ BAR이 보일건데요.,..
그 건물 4층이랍니다.... 한눈에 보이니 찾기는 어렵지 않으실 거 같네요...
서면 일번가를 모르신다면... 어찌 설명해야 할지...ㅠㅠ



서면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한눈에 어딘지 아실것도 같고....
무튼 일번가골목으로 들어가 좀 걷다보면 오른쪽.... JJ 바 만 찾으시면 바로 거기랍니다.
일번가골목입구엔 옛날에 마리포사도 있었죠? 지금은 모였지....ㅠㅠ

아무튼 들리시면 맛나게 드시고 차도 드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실 수 있을거에요^^

혹시라도 저를 만나실 지도 모르는 일이구요 헤헷
저는 어깨보다 긴 퍼머 머리에 까만 뿔테안경을 끼고... 좀 작고.... 절대 통통하지 않은?
몸매의 소유자이니...ㅋ

인연이 닿으면... 만나질지도......ㅎㅎ.....지송...;;

이만 부산서면맛집소개글 마무리할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