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봄맞이 신발장 청소, 봄을 위한 준비

by 유쾌정모 2024. 3. 6.

드디어 추운 겨울은 지나가고봄이 오고 있어요.

봄이 오면 따뜻한 햇살, 만개하는 꽃, 그리고 가장 중요한 봄맞이 대청소 등 많은 것들이 찾아오죠~~

 

오늘은 신발 정리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신발장 정리는 생각보다 귀찮고 귀찮고 또 귀찮고....까다로울 수 있지만^^, 새로온 계절 새로운 하루를 산뜻하게 시작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죠~

 

 

하나. 신발 점검하기

 

먼저 옷장에 있는 신발을 모두 꺼내보세요.

낡은 신발, 한 번도 신지 않은 신발, 더 이상 신기 싫은 신발 등 모든 신발을 꺼내어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살펴보니 오래된 신발 몇개가 이미 삭아 신지 못하게 된 것들이 몇켤레나 나오더군요

 

애용하지 않는 신발이 있다면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당근도 있고~ 깨끗한 신발이라면 동사무소에 가져다 주면 어려운 분들에게 드리기도 합니다.

 

 

두나. 청소하기

 

신발장을 비울 기회가 있었다면 이제 청소를 할 시간입니다~~~.

특히 겨울에 부츠나 장화를 신었다면 신발장 안쪽을 깨끗이 청소하고 신발을 잘 닦아주는게 좋겠죠~

신발에 먼지가 많이 쌓인 경우 신발 솔이나 진공청소기로 먼지를 털어내고 필요한 경우 깔창을 세탁하거나 교환해주세요.

 

세나. 신발 정리하기

 

신발을 정리할 때는 가장 자주 신는 신발을 제일 앞쪽에 두는 것이 좋아요.

이렇게 하면 신발을 신기 더 편해질 뿐만 아니라 생각하지 않고도 신발을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신발을 쌓아두지 않고 나란히 놓으면 신발을 찾고 보관하기가 더 쉬워진답니다.

 

 

네나. 공간 최대한 활용하기

신발장 공간이 부족하다면 신발 정리함을 사용해 보세요.

신발거치대, 신벌정리함등을 사용하면 효율적으로 공간을 사용할 수 있어요

계절 지난 신발은 보관함에 넣어서 보관해두는 것도 공간활용에 좋습니다

 

 

신발을 정리한 후에는 자주 확인하고 관리해 주세요. 새로운 신발을 구입할 때는 기존에 가지고 있는 신발과 비슷한 신발은 피하고, 실제로 자주 신을 수 있는 신발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신발장 정리를 통해 봄을 맞이하는 발걸음이 한결 가벼워지길 바라며,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